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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중형 상용차 시장, 혁신의 중심인 2022 르노삼성 신형 마스터의 독특한 매력과 밴 L S 트림의 특징과 제원 연비 내부 정보에 대해 철저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 아래에서 바로 가격표와 카탈로그를 다운로드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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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과 세련된 우아함의 조화
르노 자동차 마스터는 업계 내에서 디자인, 승하차 편의성 및 적재 공간 높이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왔으며, 무수히 많은 자동차 구매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신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내외관 디자인,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르노 자동차 마스터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하였습니다.
밴 S (Standard 스탠다드) 사양 및 제원
성능
- 서스펜션 (전/후): 맥퍼슨 스트럿 / 리프 스프링
- 브레이크 (전/후): 디스크 / 디스크
- 엔진 형식: 디젤 직분사 트윈터보
- 배기량: 2,299cc
- 최고 출력: 150ps/3,500rpm
- 최대 토크: 39.3kg.m/1,500~2,500rpm
정부 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 구분: 밴 S
- 복합연비 (km/ℓ): 11.0
- 도심 (km/ℓ): 10.9
- 고속도로 (km/ℓ): 11.1
- CO2 배출량 (g/km): 175
- 배기량 (cc): 2,299
- 공차중량 (kg): 2,050
- 변속기: 수동6단
- 등급: 4
르노삼성 마스터 가격
가격 대비 제공되는 품질과 편의성을 고려하면 르노 자동차 마스터의 가격은 매우 경쟁력 있습니다.
뉴 마스터 밴 S 모델은 3685만원, 뉴 마스터 밴 L 모델은 3845만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엔진, 동력부품, 차체, 일반부품 등에 대한 3년 또는 10만㎞의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 르노삼성 마스터 전기 자동차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마스터 전기 자동차는 2024년도는 되어야지 베일이 벗겨 질것으로 업계에서 내다보고 있습니다.
마스터 밴 L (Large 라지) 사양 및 제원
성능
- 서스펜션 (전/후): 맥퍼슨 스트럿 / 리프 스프링
- 브레이크 (전/후): 디스크 / 디스크
- 엔진 형식: 디젤 직분사 트윈터보
- 배기량: 2,299cc
- 최고 출력: 150ps/3,500rpm
- 최대 토크: 39.3kg.m/1,500~2,500rpm
정부 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 구분: 밴 L
- 복합연비 (km/ℓ): 10.5
- 도심 (km/ℓ): 10.7
- 고속도로 (km/ℓ): 10.3
- CO2 배출량 (g/km): 183
- 배기량 (cc): 2,299
- 공차중량 (kg): 2,125
- 변속기: 수동6단
- 등급: 4
내부 디자인의 혁신
신형 자동차 마스터는 르노 그룹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적극적으로 적용한 결과물입니다.
새로운 'C'자 모양 주간 주행등, 혁신적인 헤드라이트, 보닛, 범퍼,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 등의 디자인 변경은 차량의 외관을 독특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내부 또한 승용 자동차와 유사한 형태의 새로운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져 운전자와 승객들에게 더욱 편안하고 현대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시인성이 뛰어난 신규 클러스터와 3.5인치 TFT 디스플레이는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뛰어난 성능과 연비
신형 마스터 밴의 엔진 역시 놀라운 향상을 이루었습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신 2.3리터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하여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9.3㎏.m를 발휘합니다.
이는 이전 모델 대비 출력이 5마력 증가하고 토크가 2.6㎏.m 향상된 것을 의미하며, 이로써 더욱 효율적인 주행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위에서 보셨다시피 복합연비도 개선되어 마스터 밴 S 모델은 리터 당 11.1㎞, 마스터 밴 L 모델은 10.9㎞ 주행 가능합니다.
편의성과 안전성의 향상
새로운 매직 드로어(10.5리터 대형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와 자동으로 작동하는 오토 헤드라이트, 오토 와이퍼 등은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 요소로, 일상적인 운전 시 편의함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신형 마스터 밴은 '측풍영향 보정' 기능을 도입하여 안전성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이 기능은 고속 직진 주행 시 강한 측면 바람으로 인한 차량 이탈을 최소화하여, 시속 70㎞ 이상의 고속 직진 주행에서도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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